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리뷰 및 수상

by haaamho 2023. 2. 22.
반응형

 

유쾌함과 따뜻함으로 러닝타임을 가득 채운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SF, 액션, 코미디, 어드벤처, 판타지가 결합된 영화입니다.

한국에서 22년 10월 12일에 개봉하였고 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으며 영화제 수상까지 이루어냈습니다.

 

 

주인공 ‘에블린’은 어떤 인물일까?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줄여서 에에올)의 주인공인 ‘양자경’씨는 유명한 홍콩배우입니다. 영화 속에서는 미국에서 세탁소를 운영 중인 여성인 ‘에블린’으로 등장합니다. ‘에블린’에게는 남편인 ‘웨이먼드’, 딸 ‘조이’가 있습니다. ‘에블린’은 과거에 부모님의 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웨이먼드’와 결혼하여 미국에 빨래방을 차리고, 딸을 낳았습니다. 이로 인해 부모님과의 연락이 끊겼었지만, 아버지가 편찮으시자 다시 연락을 해오셨죠. 그래서 아버지를 종종 뵙기도 합니다.

‘에블린’은 잘하는 것이 없습니다. 스스로 생각하기에도 항상 잘못된 선택을 해왔죠. 남편은 한심하다고 생각하고, 딸은 철없다고 생각합니다. 빨래방을 운영하고 세금 신고를 하기에도 바쁜 ‘에블린’이기에 주변 사람들에게 신경쓸 겨를은 더더욱 없습니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고있는 여성입니다.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의 줄거리와 리뷰

빨래방의 세금신고를 하면서 이 영화는 시작됩니다. 영어를 잘 못하는 ‘에블린’은 세금 신고를 자꾸만 실수하고, 마지막 경고를 받습니다. 하지만 이 때 남편인 웨이먼드가 다른 사람처럼 행동하며 ‘멀티버스’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조부 투바키’라는 악당이 세계를 파괴하고있고 그걸 막을 사람은 ‘에블린’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맞서 싸우기 위해서는 특별한 능력이 필요합니다. ‘에블린’은 너무나도 평범하기 때문입니다. 특별한 능력을 얻기 위해서는 일상 생활 속에서 전혀 하지 않을 것 같은 뜬금없는 일을 하고, 기기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는 우리의 삶은 항상 예상치 못한 일로 특별해지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렇게 열심히 싸우는 에블린. 하지만 이기기는 어렵습니다. ‘조부’를 만나 베이글 앞으로 끌려가는 에블린. ‘조부’가 ‘에블린’에게 원하는 것은 함께 이 세상을 떠나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모든 고통과 슬픔, 아픔이 없는 곳으로 함께 가달라는 것이었죠. 그래서 ‘조부’는 그런 마음을 가지고있을, 모든 멀티버스에서 가장 재능이 없는 에블린을 찾아온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조부’를 사랑으로 따뜻함으로 감싸주고, 원래 ‘에블린’이 살던 세계로 돌아올 수 있게 됩니다. 세금신고도 성공하며 해피엔딩을 맞이하죠.

 

이 영화는 ‘다정함’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어떤 일도 다정함이 바탕이 된다면 해결할 수 있는 것이고, 다르게 보인다는 말입니다. 많은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찰나의 다정하고 행복한 순간을 들여다본다면 행복할 것입니다. 즉 영화는 다정한 마음으로 서로를 안아준다면 해결 될 것이라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수상 기록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는 많은 곳에 후보로 올라가고, 수상을 하였습니다.

아래가 그 수상 기록입니다.

 

‘새턴상’에서

새턴판타지영화상, 여우주연상, 남우조연상 총 세가지 부분을 수상하였습니다
후보에는 여주조연상, 각본상, 편집상, 프로덕션 디자인상 등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고섬어워즈’에서는
작품상, 조연상(키호이콴) 에서 수상하고 여주주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미국영화연구소시상식’에서는

‘올해의 탑10 영화’에서 수상하였습니다.


‘토론토 영화 비평가 협회상’에서는

남우주연상 부분에서 키호이콴이 수상하였습니다.

 

‘뉴욕비평가협회상’에서는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제 94회 미국 비평가협회상’에서는

영화 톱상과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제 80회 골든 글로브’에서는

여우주연상, 남우조연상에서 수상을 하고, 코미디 작품상과 감독상, 여우조연상, 각본상 등 총 4개의 상에 후보로 올랐습니다.

 

‘제28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에서는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남우조연상, 편집상에서 수상하며 무려 5개 부분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후보로는 코미디 작품상, 앙상블상, 시각효과상, 분장상, 미술상, 여우주연상 등 6개 부분에서 이름을 올렸습니다.

5개 부분에서 수상하고 6개 부분에서 후보로 오르는 저력을 보여주었네요.

 

‘제76회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에서는

아쉽게도 ‘편집상’에서만 수상하였습니다.

후보로는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시각효과상, 캐스팅상, 음악상,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남우조연상, 총 9개 부분에서 후보에 올랐습니다. 아쉬운 결과입니다.

 

앞으로 후보로 이름을 올린 시상식은 4개가 예정되어있습니다.

‘제34회 미국제작자조합상’, ‘제29회 미국 배우 조합상’, ‘제38회 인디펜던트 스피릿 시상식’, ‘제95회 아카메디 시상식’입니다. 멋진 영화로 전 세계적 호평을 받고, 많은 사람들을 위로해준 영화인만큼 남은 시상식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